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1년 1월 1주차 회원권 시세현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1-01-11 16:08 조회2,569회 댓글0건

본문

2021년 새해 첫째 주가 시작되었다. 2021년의 회원권시장의 전반적인 양상은 코로나19의 전개와 이에 대응하는 정치, 사회, 경제적 문제 등의 다양한 시나리오의 전개에 따라 방향이 설정될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각국의 코로나19의 상황 역시 단기간에 개선되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다 가정하면 해외골프투어 역시 여의치 않을 것으로 볼 수밖에 없고 골프장에 코로나19 이슈로 20% 정도 증가한 내장객의 수치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즉 2021년에도 전년도 수준의 시세를 방어할 수 있는 배경이 더 이어질 것으로 가늠해볼 수 있다.

하지만 상당수의 골프장들은 그린피, 카트비와 캐디피까지 인상했고 회원권 보유자들의 불만이 대대적으로 폭발하며 일부 골퍼들은 청와대 청원에까지 골프장들의 과도한 비용인상과 운영 실태를 고발하고 나섰으며 결국 문체부와 지자체는 골프장들의 편법운영과 대중제 골프장들의 유사 회원 모집에 대해 시정조치를 경고하였으며 이러한 이슈들로 인해 골프업계의 활황과 급등한 골프회원권 시세에도 불구하고 마냥 안도할 수는 없다.

따라서 2021년 시장은 상고하저형의 과거 패턴과 비슷할 수 있으나 코로나19의 전개와 방역 조치, 정부정책의 이슈를 보고 불확실한 파급효과를 잘 지켜봐야 할 것이다.

 

• 초고가대 – 강보합세

초고가대 회원권들은 매물이 부족한채로 매수세는 꾸준히 누적되며 호가 상승으로 인해 초고가대 시세 상승세를 꾸준하게 이끌어가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3주 연속 상승하며 초고가대 회원권의 상승세를 이끌어 가고 있다. 남부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보합을 나타내며 6주 연속 보합을 보였다. 가평베네스트는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2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다.

렉스필드는 매수 희망자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레이크사이드는 9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전반적으로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올해에도 당분간은 계속 이 같은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 고가대 – 약보합세

금호리조트 매각이 재차 추진되고 있는 아시아나는 금주에는 보합을 보이며 3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다. 송추의 경우 2주 연속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과거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장과 상승장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지난 8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던 모습을 깨고 지난주에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이다. 서울 여자의 경우 2주 연속 하락하며 과거 상승해오던 모습이 한풀 꺾이는 모습이다.

약 세 달 전부터 꾸준하게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5주 연속 상승하였다.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은 지난주에 이어 5주 연속 이어오던 보합을 깨고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한양 남자는 3주 연속 보합을 깨고 소폭 상승하였고, 한양 여자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다시 보합세로 돌아서며 3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이어오는 청평마이다스밸리는 7주 연속 같은 시세를 보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였으나 약 보합세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 중가대 – 약보합세

지난해 여름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을 주도 하기도 했던 중가대 시장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등락을 달리하고 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다수 유입되며 혼조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중가대 회원권인 기흥은 3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은 지난주에는 소폭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뉴서울 역시 2주 연속 다시 상승하며 분위기를 완전히 반전시키며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이던 중부는 금주에는 상승하며 3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이다. 제일은 2주 연속 하락하였지만 금주에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자유는 7주 연속 보합세이다. 서원밸리는 지난주 상승하였지만 금주에는 보합이다. 수원은 2주 연속 보합을 이어가고 있다.

 

• 저가대 – 약보합세

꾸준히 상승해오던 저가대 회원권시장은 금주에 약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3주 연속 보합을 보였고, 한원은 3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였다. 최근 에이치원으로 이름을 바꾼 덕평 역시 5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다.

리베라는 3주 연속 보합을 보였고 플라자용인은 지난 주에는 보합으로 돌아섰었지만 금주에는 다시 상승하였고 솔모로는 보합, 인천국제는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주 상승하였던 이포는 금주에도 소폭 상승하였다.

 

• 지방권시장 – 강보합세

지방권시장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모습이지만 상승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겨울 성수기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및 나들이가 제한된 현재 강원권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영남권의 대부분 종목에서도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오랜만에 상승하는 분위기를 보였던 호남권은 금주에는 다시 보합을 이어갔다.

충청권은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으며 그랜드와 도고는 오랜만에 보합을 나타내며 숨고르기 양상이다. 우정힐스는 2주 연속 상승하였다, 천룡은 3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2주 연속 보합을 보이고 있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매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 매수호가 상승만을 이어가고 있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본사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본사 대표전화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