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0년 9월 3주차 회원권 시세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0-09-14 14:34 조회792회 댓글0건

본문

2f0dd4005dd54ea4a0520c2cc40585fc_1600061617_4581.jpg 


[20209월 셋째 주 회원권시세동향]

 

20209월 셋째 주다. 금주의 골프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전체적인 회원권시장의 상승세는 이어지고 있지만 코로나19의 영향과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으로 매수 관망세가 확산되며 시장의 상승세가 한풀 꺾인 모습이다. 종목별, 금액대별 엇갈리는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전체 시장의 분위기는 상승추세이긴 하지만 중저가대 일부 종목들의 하락반전으로 인해서 강세장에서 한발 물러섰다고 보여진다.

그간 비교적 안전하다고 여겨지던 골프장에 최근 골프장 내방객들 중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매매심리에 악재로 작용하고 있다고도 보여진다.

하지만 곧 가을성수기가 도래되면 회원권의 수요는 증가할 것이고 전체적인 시세의 상승세는 유지될것으로 예상되며 추세적인 흐름을 확인하여 종목선정과 매매 타이밍을 신중하게 고려해야할 것으로 보여진다.

 

 

초고가대 상승세

 

금주의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상승장을 보이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의 매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매수세가 누적되어 상승세를 이끌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스트밸리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에도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남부는 여전히 매수호가와의 호가차이로 인해서 거래는 되지 않고 있으며 시세도 유지하였다.

가평베네스트는 3주 연속 보합을 깨고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렉스필드는 매물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 모습이다.

지난 주 유지하였던 레이크사이드는 금주에는 상승하였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그간 매물들이 상당량 소진되어 매물 품귀현상을 겪고 있으며 매수호가 상승으로 전체적인 시세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고가대 혼조세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장을 이어오던 아시아나는 3주 연속 상승을 멈추고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주중 가족은 소폭 하락하였다.

송추 또한 3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보합세이다.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2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고서울 여자의 경우는 2주 연속 보합을 깨고 상승하였다.

약 두 달 전부터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3주 연속 상승하였고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화산은 5주 연속 상승에 성공하였다.

한양의 경우 남자는 하락하였고, 여자는 지난주 시세를 유지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보이던 청평마이다스밸리는 7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는 모습깨고 상승하였다.

그동안 많은 종목에서 상승장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던 고가대 회원권 시장은 종목별로 차별화 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가대 하락세

 

지난 5월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장를 주도했던 중가대 시장은 금주는 등락을 달리했다. 수도권 근교의 상승폭이 컸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물들이 유입되며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몇 달간 시세가 하락한적 없던 기흥이 오랜만에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흥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는 88 또한 하락하였다. 뉴서울은 3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이던 중부, 제일, 지산은 금주에는 보합세이고 서원밸리는 소폭 상승하였다. 수원은 매도문의가 급증하며 시세가 하락하였다.

등 대부분의 중가대 매물들이 금주에도 상승세를 보였다. 지산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다. 뉴코리아 남자는 3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고 여자는 상승하였다.

 

 

저가대 하락세

 

꾸준히 상승하던 저가대 회원권시장 역시 금주에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금주에 하락하였다. 한원은 3달 연속 꾸준히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하락세를 나타내었고 덕평은 상승하는 분위기를 멈추고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는 소폭 상승해오던 모습을 멈추고 하락하였고 플라자용인은 14주 연속 소폭 상승세를 멈추고 하락세를 나타내었다. 솔모로와 인천국제 또한 하락세였고, 한림광릉은 소폭 상승, 골드는 시세를 유지하였다. 지난 주 보합세이던 이포는 금주에는 하락하였다.

 

지방권시장 보합세

 

지역별로도 차별화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강원권과 영남권은 상승세를 이어갔고 충청권에는 하락하는 종목들이 늘어났다.

 

영남권의 경주신라, 가야, 보라, 동부산은 상승하였고 그 외 종목에서는 보합세를 보였다.

여름 성수기 시즌 이후로 상승세를 이어가던 강원권이 상승 분위기를 이어갔고 상승폭 또한 비교적 크다. 엘리시안강촌, 용평, 오크밸리, 샌드파인이 상승하였다.

충청권의 대표적인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꾸준하게 인기를 나타내고 있으며 시세 또한 소폭 상승하였다. 임페리얼레이크와 천룡주중도 소폭 상승하였다. 도고와 에머슨, 유성은 소폭 하락하였다.

호남권은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제주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불가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제주권의 타미우스는 무기명회원권의 문의가 이어지며 분양 또한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핀크스와 크라운 또한 소폭 상승하였다.



2f0dd4005dd54ea4a0520c2cc40585fc_1600061650_6892.jpg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본사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본사 대표전화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