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0년 9월 1주차 회원권 시세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0-09-14 14:32 조회2,338회 댓글0건

본문

2f0dd4005dd54ea4a0520c2cc40585fc_1600061224_4178.png 



[20209월 첫째 주 회원권시세동향]

 

20209월 셋째 주다. 긴 장마도 끝나고 휴가철도 끝나가지만 골프장은 아직 호황을 누리고 있다. 내장객들로 예약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일부 골프장은 폭우와 산사태로 휴장 및 정비에 들어간 상황이다.

그동안 코로나19 에도 꾸준히 거래량이 증가하였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관망세가 증가하여 금주에는 거래량이 비교적 둔화되었다. 인기 종목과 일부 고가대 종목들은 여전히 매물이 부족해 매수호가 상승으로 강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한 때 골프는 일부 부유층만 즐기는 그들만의 스포츠로 여겨져 수요가 한정적이었지만 주52시간제, 여가시간 확대, 스크린골프장 증가, 회원제 골프장이 줄어들면서 회원권 가격의 상승 등에 따른 젊은층의 골프 진입장벽 완화 등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기 시작하여

코로나19 여파에도 회원권시장이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초고가대 보합세

 

금주에도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종목별로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기류를 보이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금주에는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며 상승과 보합을 꾸준히 반복하고 있다.

남부의 경우도 매물은 시장에 출현하였지만 매수호가와의 호가차이가 커서 거래는 되지 않고있고 시세만 상승하고 있다.

보합과 상승을 반복하는 가평베네스트는 3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다. 렉스필드는 매물들이 누적되어있는 상황에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매물은 여전히 부족한채로 매수 주문만 계속 늘어가고 있다.

지난 주 상승하였던 레이크사이드는 금주에는 보합세이다.

초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최근 매물들이 상당량 소진되며 매수호가 상승으로 전체적인 시세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고가대 상승세

 

한 달 전만 해도 비교적 상승세가 크지 않았던 아시아나는 3주 연속 시세 상승을 시현하며 상승폭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

꾸준히 보합과 상승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이는 송추는 3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이다.

롤러코스터 장세를 보이며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던 서울 남자는 4주 연속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보합을 나타내었다. 서울여자의 경우도 2주 연속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약 두 달 전부터 소폭씩 상승해오던 신원은 2주 연속 상승하였고 신원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던 화산은 4주 연속 상승하며 반등에 성공하였다.

한양의 경우도 남자는 보합세, 여자는 상승하였다. 그동안 꾸준하게 보합을 보이던 청평마이다스밸리는 7주 연속 시세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약 한 달 전에는 조정을 받는 분위기가 나타나기도 했던 고가대 회원권시장은 지난주부터 많은 종목에서 상승을 나타내며 전체적인 시세 상승을 주도하였다.

 

중가대 상승세

 

코로나19 여파로 회원권시장이 잠시 조정을 받기도 했던 3~4월이 지난 5월부터 회원권 시장의 급격한 상승세를 주도했던 중가대 시장은 금주에도 대부분 종목에서 상승세를 시현하였다.

기흥은 단 한 번도 시세 하락 없이 꾸준히 상승하며 회원권 시장의 전체적인 상승 분위기를 주도하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비슷한 움직임을 보였던 882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고, 뉴서울은 2주전 보합을 보이던 모습을 깨고 지난주에 이어 2주연속 상승하였다.

6월부터 상승세를 보이던 중부, 제일, 서원밸리등 대부분의 중가대 매물들이 금주에도 상승세를 보였다. 지산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이다. 뉴코리아 남자는 2주 연속 소폭 하락하였고 수원 주주도 하락하였다.

 

 

저가대 상승세

 

저가대 회원권시장 역시 상승세였던 모습을 금주에도 이어가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저가대 회원권인 한성은 금주에도 상승하였다. 한원은 3달 연속 꾸준히 상승하던 모습을 멈추고 보합세를 나타내었다. 덕평은 상승하는 분위기를 3주 전부터 멈추고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리베라는 3주 연속 소폭 상승하였고 플라자용인도 14주 연속 소폭 상승세를 이어갔다. 솔모로와 인천국제, 한림광릉과 골드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지난 주 소폭 하락하였던 이포는 금주에는 보합세이다.

 

지방권시장 보합세

 

긴 보합을 깨고 반등을 시작한 2달 전부터 시세가 상승했던 영남권과 충청권은 종목별로 차이는 있지만 금주에는 보합을 보이는 종목들이 비교적 증가하였다.

영남권의 경주신라, 창원 통도는 상승하였고 그 외 종목에서는 보합세를 보였다.

충청권의 대표 인기 매물인 세종에머슨은 계속해서 인기를 나타내며 꾸준히 상승해오던 모습을 멈추고 금주에는 보합을 나타내었다.

우정힐스는 금주에도 큰 폭으로 꾸준히 상승하였으며 천룡주중도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고있다. 도고는 상승세를 멈추고 2주 연속 보합을 나타내었고 그랜드는 소폭 상승하였다.

상승세가 둔화되었었던 강원권은 여름 성수기 시즌을 기점으로 상승폭도 커지고 상승하는 종목도 늘어나고 있다. 라데나와 엘리시안강촌이 3주 연속 상승하였고 샌드파인, 오크밸리와 용평, 파인밸리등 많은 종목에서 상승하고 있다. 호남권은 승주만이 소폭 상승하며 그 외 종목에서는 꾸준히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주권의 타미우스는 무기명회원권의 2차 분양이 입회문의가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그 외 대부분의 종목에서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f0dd4005dd54ea4a0520c2cc40585fc_1600061513_8877.jpg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본사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본사 대표전화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