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 뉴스 및 시세동향

[2020年 1월 17일 회원권시세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부회원권거래소 작성일20-01-21 09:04 조회2,924회 댓글0건

본문

[20201월 셋째 주 회원권시세동향]

 

올해 회원권의 흐름은 몇 년간의 흐름과는 다르게 흐르고 있다. 그동안은 설 연휴 전에는 거래량이 많이 없고 명절연후 이후로 거래량이 늘어났으나 작년 겨울부터 시작된 회원권 품귀현상으로 물량을 구하기 힘들어 매물이 나오면 바로바로 거래가 되는 상황이다.

 

이번주 회원권의 특징은 설 연휴 전이지만 수도권 중가대 회원권의 끝없는 상승세이다.

수도권 용인권의 모든 골프장의 상승세가 꺽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지만 매물이 쉽게 나오지가 않아 호가만 상승하고 있다. 수원cc를 예를 들면 작년 이맘때 9,000만원대에 거래가 되던

회원권이 올해는 14,000만원의 시세를 넘어 섰지만 매물이 없어 매매가 안되는 상황에 호가만 상승하고 있다. 봄시즌이 시작되지 않았지만 회원권의 상승세는 꾸준히 이어지면서 상승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궁금증을 가지게 한다.

 

초고가대 - 보합세

남촌cc는 지난주에 나온 매물이 정리가 되면서 현재는 매물이 전무한 상황으로 보합세를 유지했다. 매물이 많지가 않은 회원권이다보니 금방 정리가 되는 모습이고 이스트밸리cc는 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보합을 유지했다.

레이크사이드cc의 매물은 현재 있지만 매수희망가와 가격차이로 쉽게 거래가 이루워지고 있지는 않고 매수호가만 상승을 한 상황이다.

렉스필드cc 매물은 있지만 현재 신규 분양 상품이 있어 거래가 쉽지는 않다.

 

고가대 - 상승세

신원cc11월달부터 시세가 상승을 했지만 회원수가 많지 않은 골프장으로 매물을 구하기가 어려워 시세가 지속 상승 중이고 화산cc는 매물들이 정리가 되면서 다시 상승세를 이어갔다. 아시아나cc 역시 저렴한 매물들은 모두 정리가 되고 매수호가가 지속 상승을 하고 있지만

고가대회원권의 특징인 적은 회원수 때문에 시세가 상승을 해도 매물자체를 구하지를 못해

거래가 이루워지기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중가대 - 상승세

중가대 회원권은 현재 남서울cc을 제외한 모든 골프장의 시세는 상승중에 있지만 매물이 없어 거래가 되지 않고 있다. 레이크힐스cc 용인의 회원반환 이후 비슷한 금액대인 중가대

회원권에 매수자가 모이면서 상승세를 부추긴 상황으로 회원권을 구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아

매수호가는 지속 상승중에 있지만 용인권에 위치한 골프장들은 매물이 잘 나오지가 않고 기존회원권을 매각하고 다른 골프장 회원권을 구입하려 해도 신규 매물을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더 시장에 매물이 나오지가 않은 상황이다.

 

저가대 - 상승세

저가대 회원권은 한원cc와 플라자cc의 매물들이 많이 소화가 되면서 다시 매물이 현재는 없어진 상황이다. 그러면서 시세 상승으로 이어지는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고 덕평cc는 매도호가와 매수호가의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 지속적인 거래가 이루워지고 있지만 코스 리모델링으로 이용까지는 상당기간 기다려야 하는 부분으로 구입시 이런부분을 고려해야할 부분이다.

 

지방권시장 - 보합세

충청권의 도고cc는 개인회원권과 법인회원권의 매물이 모두 없어 매수 대기자만 늘면서 호가상승을 했지만 설 연휴 전으로 매물이 많이 나오지가 않으면서 회원권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고 그랜드cc 역시 매물이 많이 정리가 되면서 시세가 많이 상승을 했다.

우정힐스cc는 지난 가을 시세가 하락을 했지만 올해 다시 시세가 상승하면서 하락 이전 시세를 회복하는 모습이다.

강원권은 라데나cc가 시세가 몇주째 상승을 하는중이지만 매물이 전무한 상황이라 상승세가 쉽게 꺽이지 않을 예정이고 용평cc도 지난 가을 시세가 하락했지만 다시 상승을 하면서 하락이전 시세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호남권의 덕유산cc와 영남권의 동래베네스트cc만 시세가 상승을 하고 다른 회원권들은 보합을 유지했다.

제주권은 수도권의 골프회원권들이 시세가 상승을 하면서 신규로 분양중인 캐슬렉스cc와 타미우스cc의 분양이 활발하게 되고 있는 상황이고 기존에 분양이 끝난 핀크스cc는 시세가 높게 상승한 모습이다.

로그인

회원로그인

오늘의 회원권시세

오늘의시세

골프장명 구분 시세

회원권 매매신청

휴대전화
인증번호
  •  

※ 휴대전화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공통배너

BANNER

동부회원권 VIP센터 오픈

동부회원권거래소 본사 고객센터 안내 / 동부회원권거래소 전국 지점전화 안내 및 바로가기 / 동부회원권거래소 인증현황

본사 대표전화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후무)
×